I.O.I, 포털사이트 프로필 등장…데뷔 전부터 ‘쏘 핫!’

입력 2016-04-05 1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I.O.I, 포털사이트 프로필 등장…데뷔 전부터 ‘쏘 핫!’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최종 선발된 걸그룹 I.O.I(아이오아이)의 포털사이트의 프로필이 등록됐다.

5일 각 포털사이트에는 I.O.I의 그룹명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오르내리는 가운데 I.O.I의 프로필이 등록된 사실이 확인됐다. 이는 이날 I.O.I의 데뷔 평가곡 데뷔평가곡 ‘크러쉬’(Crush)가 공개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사이트마다 아직 미완성된 프로필을 담고 있지만, 데뷔를 앞둔 신인 걸그룹에게 이토록 큰 관심은 이례적이다. 광고 업계는 물론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이 데뷔 전부터 I.O.I를 섭외하기 위해 경쟁을 벌일 정도다.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프로그램은 없다. 소속사와 ‘프로듀스 101’ 종영 전까지 연습생을 관리했던 Mnet 측은 “논의 중이다” 등의 불확실한 입장만을 고수하고 있다. 구체적인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이들이 데뷔하는 오는 5월 첫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프로듀스101’은 국내 46개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여자 연습생들이 참가한 초대형 프로젝트. 지난 1일 최종회 방송을 통해 선발된 11명의 I.O.I 멤버들은 5월 첫주 정식 데뷔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net·화면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