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지 2NE1 탈퇴’ 연습생 시절 ‘십계명’ 공개… 과거의 다짐은?

입력 2016-04-05 2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민지 2NE1 탈퇴’ 그룹 2NE1을 탈퇴한 공민지가 연습생 시절 작성한 ‘십계명’이 새삼 주목을 끌고 있다.

공민지는 과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연습생 시절 때 썼던 다이어리. 내가 만든 연습 10계명 완전 웃겨”라는 글과 함께 해당 글의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공민지의 연습 10계명’이라는 제목으로 ‘1. 연습할 때는 집중해서 확실하게 연습해라’, ‘2. 묵묵히 너의 자리를 지켜라’, ‘3. 더 높은 목표를 가지자’, ‘4. 항상 open mind를 가집시다’, ‘5. 밝은 자세와 태도로 인사합시다(예의를 갖춰라)’라고 쓰여 있다.

이어 ‘6. 연습 콘셉트, 찍을 영상 콘셉트 꼼꼼하게 체크하기’, ‘7. 잘 안 되는 일(수업 연습 등)에 더욱 노력해라’, ‘8.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자’, ‘9. 무너질 때마다 강해지자’, ‘10. 주님께 기도하며 내 무대를 주님께로 돌리자’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공민지는 5일 2NE1 탈퇴설이 제기돼 팬들을 충격에 몰아넣었다. 직후 소속사는 공민지의 탈퇴설을 사실이라고 밝히며 박봄, 씨엘, 산다라박 등 나머지 세 멤버는 그대로 남는다고 밝혔다. 2NE1의 추가 멤버 영입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YG 엔터테인먼트는 5일 불거진 공민지 탈퇴설에 대해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