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日 6번째 앨범 ‘N.W.U’ 발매

입력 2016-04-06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송승현 최민환)가 일본에서 여섯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FT아일랜드는 4월 6일 일본 정규 6집 ‘N.W.U’를 발매한다. ‘N.W.U’는 ‘울고(泣いて), 웃고(笑って), 노래한다(歌う)’는 일본어 세 단어의 머릿글자에서 따온 제목으로, FT아일랜드의 모든 ‘희로애락’이 담긴 앨범이라는 의미를 지녔다.

이번 앨범에는 이홍기가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유 돈트 노 후 아이 엠(YOU DON'T KNOW WHO I AM)’으로, 소녀를 좋아하게 된 소년의 두근거리는 마음을 밝고 파워풀한 록 사운드로 풀어낸 곡이다. 이외에도 앨범에 담긴 11곡 전곡에 FT아일랜드 멤버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밴드 색깔을 드러냈다.

FT아일랜드는 지난해 국내에서 다섯 번째 정규앨범 ‘아이 윌(I WILL)’을 발매하며 록밴드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폭발적인 밴드 사운드와 샤우팅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프레이(Pray)’로 음악적 의지를 드러내며 호평 받았다.

FT아일랜드는 일본 앨범 발매를 기념해 4월 26일 오사카, 28일 도쿄 등지에서 프리미엄 릴리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아레나투어 ‘FTISLAND Arena Tour 2016 -Law of FTISLAND:N.W.U’를 시작해 27일 오사카 오사카죠 홀, 28~29일 도쿄 도쿄체육관, 5월 20일 나고야 가이시 홀에서 팬들과 만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