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전속계약’ 이기혁 누구?… 배우 사모임 ‘byh48’ 소속

입력 2016-04-06 14: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YP 전속계약’ 이기혁 누구?… 배우 사모임 ‘byh48’ 소속

JYP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은 배우 이기혁에 대중들의 관심이 뜨겁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출신인 이기혁은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로 이미 독립영화계에서는 이미 입지가 탄탄한 배우다.

이기혁은 지난해 개최된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단편경쟁 본선 진출작 ‘불청객’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이기혁은 이후 단편영화 ‘511호’ ‘부검’ ‘그 해, 가장 조용한 바다’에서 주연을 맡으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기혁은 또 수많은 연예인 사모임 중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변요한 사단’, 일명 ‘byh48’에 속해있다.

이기혁이 속한 ‘byh48’에는 변요한, 류준열, 이동휘, 지수 등 라이징 스타들이 대거 포진해있다.

이 사모임의 대다수는 독립 영화계에서 활약해왔던 신인 배우들로, 이들은 무명 시절부터 함께 하며 SNS를 통해 꾸준히 친분을 과시해왔다.

한편 6일 오전 JYP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배우 이기혁, 남성준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이기혁, 남성준은 기초부터 탄탄하게 연기 내공을 쌓아온 배우들”이라며 “기존 연기자와는 또 다른 색깔을 내며 앞으로 큰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영입 이유를 밝혔다.

이기혁과 남성준은 이번 전속계약으로 JYP 사단 소속 배우 김태훈, 민효린, 윤박, 최우식, 송하윤, 김예원, 박주형 등과 한솥밥을 먹게 됐다.

이기혁과 JYP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아닷컴 양주연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이기혁 인스타그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