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6/04/10/77508758.2.jpg)
MBC 예능프로그램‘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 소울 넘치는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생 즐기는 네가 챔피언’(이하 챔피언)이 가수 팀으로 밝혀져 화제다.
지난 3일 1주년 특집으로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셰프 최현석으로 밝혀진 ‘트랜스 포커페이스’와 이문세의 ‘깊은 밤을 날아서’로 대결을 펼친 가수 팀은 감미로운 무대 선보여 최현석을 제치고 2라운드로 진출했다.
팀은 10일 방송된 ‘복면가왕’ 2라운드에서 ‘보헤미안 랩소디’를 상대로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을 부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3표 차이로 아쉽게 3라운드 진출을 실패한 가수 팀은 노을의 ‘청혼’을 부르며 얼굴을 공개했다.
팀은 ‘복면가왕’을 통해 “그동안의 부드럽고 예의 바른 이미지보다 좀 더 남자다운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가면을 벗는 순간 내 인생의 새로운 시작이었고, 있는 그대로의 팀을 보여준 시간이었다”고 말해 앞으로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인도네시아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한 팀은 국내 활동의 오랜 공백기간을 끝으로 최근 다니엘 헤니, 수현이 소속된 에코글로벌그룹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한편 ‘복면가왕’에서 팀이 선보인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과 ‘청혼’은 11일 솔로 디지털 음원으로 발매 예정이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