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이제, 샴푸로 샤워한다

입력 2016-04-1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인원 브리즈 페이셜 클렌저 옴므-맨헤드투토 올인원샤워젤-옴므 더블리페어 클래식 올인원 플루이드(맨 왼쪽부터)

올인원 브리즈 페이셜 클렌저 옴므-맨헤드투토 올인원샤워젤-옴므 더블리페어 클래식 올인원 플루이드(맨 왼쪽부터)

■ 남성용 ‘올인원 제품’ 인기

올인원 샤워젤로 샴푸+샤워 쓱싹
면도+세안 클렌징폼 제품도 인기


그루밍족이 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1조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그러나 여전히 토너 하나만 바르는 ‘화알못’(화장품을 알지 못하는 사람) 남자들이 많다. 남성피부는 여성의 피부와 피지분비량이나 수분 보유량이 다른 만큼, 남성전용 스킨케어로 올바른 유수분 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이 같은 남성들의 피부 타입과 화장품 사용 습관을 고려해 화장품을 잘 모르는 남성들은 물론, 귀차니즘 남성들도 손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 쉐이빙 기능 겸비한 클렌저, 샴푸와 샤워도 한번에 가능한 올인원 제품 인기

듀이트리는 최근 남성용 올인원 화장품 ‘올인원 브리즈 페이셜 클렌저 옴므 ○1’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세안부터 면도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편백나무, 버드나무, 소나무 세가지 성분의 피톤치드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지 분비량이 많고 수분 보유량이 적은 남성 피부의 피지 및 모공관리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촉촉하고 산뜻하게 관리해 준다.

에스테틱 브랜드 A.H.C는 ‘AHC 온리 포맨 폼 클렌저’를 내놓았는데 반응이 뜨겁다. 클렌징과 쉐이빙폼의 기능이 겸비된 제품으로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아 남성들에게 인기다. 이 제품은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쫀득한 제형이 돋보이며, 블랙베리와 검정콩 등 블랙푸드에서 추출한 비타민 B1, B2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샴푸와 샤워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도 잇따르고 있다. 미쟝센의 ‘맨 헤드투토 올인원샤워젤 ○2’은 헤어부터 바디까지 체내 쌓인 노폐물을 한번에 씻어줄 수 있는 샤워 젤이다. 스페이스오션 향, 머스큘린 클래식 향, 쿨브리즈 향 등 세 가지 종류의 향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랩 시리즈의 ‘프로 LS 올인원 샤워 젤’은 세안과 쉐이빙, 바디 워시, 샴푸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 흘러내리지 않는 꿀 같은 점성의 포뮬라가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을 형성해 세안 및 샤워 시 묵은 각질,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주며, 불쾌한 체취를 제거해 피부에 산뜻하고 상쾌한 향을 남겨준다.

보습은 물론, 미백과 안티에이징 관리까지 한번에 도와주는 보습제품도 눈길

남성들의 피부에 최적화된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제품이 ‘비욘드 옴므 피트니스 올인원’이다. 이 제품은 스위스 빙하수 등 풍부한 천연성분을 함유한 산뜻한 에코 텍스처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되찾아준다.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해 남성 피부에 상쾌한 건강함을 부여하는 미백 기능성 올인원 제품이다.

최근 출시된 어바웃미 ‘옴므 더블 리페어 클래식 올인원 플루이드 ○3’는 다양한 피부고민을 해결해 주는 올인원 제품으로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주름 개선 및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돼 보습 형성에 도움을 주며 겨우살이잎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에 좋다.

듀이트리 이철 본부장은 “최근 출시되는 올인원 제품들은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 하면서도 집중적인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줘 남성 스킨케어 시장을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만큼 향후 올인원 제품들 역시 피부타입이나 고민에 따라 더욱 세분화, 전문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