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전현희 직접 소감 글 남겨…“일 잘하는 국회의원의 모범 만들겠다”

입력 2016-04-14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더민주 전현희 직접 소감 글 남겨…“일 잘하는 국회의원의 모범 만들겠다”

제20대 총선에서 서울 강남을에 출마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전현희 당선인은 14일 오전 자신의 블로그에 “지난 선거기간 동안 보내주신 사랑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는 감사인사로 말문을 열었다.

전 당선인은 이어 “이번 선거의 승리는 저 전현희의 승리가 아니라 강남을 유권자와 국민의 승리”라며 “기쁨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 당선인은 또 “여러분께서는 지역, 이념, 세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선택을 해주셨다. 이 힘을 바탕으로 우리 강남을의 승리를 넘어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의 승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 당선인은 마지막으로 “강남을 유권자 여러분의 선택이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겠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마무리지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후보는 여당 텃밭인 강남을에 출마해 김종훈 새누리당 후보를 누르고 당선되는 이변을 연출했다.

이날 강남구 수서동 선거 사무실에서 전 당선인은 당선 후 지금 제일 생각나는 사람을 한 명만 꼽아달란 말에 “재작년 남편이 교통사고로 숨을 거뒀다”며 “하늘에서 함께 기뻐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해바라기꽃을 들고 “이 해바라기는 오직 강남만 바라보는 ‘강남바라기’라는 뜻”이라면서 “강남바라기 강남해바라기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승리했습니다”라며 지지자들에게 인사했다.

▼아래는 해당 게시글 전문

안녕하세요

강남을 국회의원 당선자 전현희 입니다.

지난 선거기간 동안 보내주신 사랑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의 승리는 저 전현희의 승리가 아니라 강남을 유권자와 국민의 승리입니다.

기쁨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러분께서는 지역, 이념, 세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선택을 해주셨습니다.

이 힘을 바탕으로 우리 강남을의 승리를 넘어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의 승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일 잘하는 국회의원의 모범을 만들겠습니다.

강남을 유권자 여러분의 선택이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고맙습니다.

전현희 올림
동아닷컴 양주연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전현희 블로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