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지, 싱어송 라이터 가능성 봤다...주요 음원차트 석권

입력 2016-04-18 08: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은지, 싱어송 라이터 가능성 봤다...주요 음원차트 석권

에이핑크 정은지가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정은지는 18일 0시, 첫 솔로앨범 '드림(Dream)'을 발표한 가운데 타이틀곡 ‘하늘바라기’가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장악하며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는 현재(오전 7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음원 차트에서 1위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사랑은 비처럼’, 'It's OK', 'Home', ‘사랑이란’ 등 수록곡도 차트에 안착하며 ‘믿고 듣는 정은지’의 막강한 음원파워를 실감케 했다.

특히, 정은지는 2011년 에이핑크로 데뷔한 후 5년 만에 솔로 데뷔에 성공,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막강한 파워를 과시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더욱이 정은지는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까지 뽐내며 향후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계보를 이을 만한 충분한 잠재력을 확인시켰다.

한편, 솔로 데뷔에 청신호를 켠 정은지는 오늘(18일) 오후 4시 미디어 음감회를 갖고, 오후 8시에는 팬들을 대상으로 음감회를 개최한다. 팬들과 함께 하는 정은지의 음감회 '이 봄을 당신에게 Dream(드림)'은 네이버 V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