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영화 ‘레이스’ 티저 예고편

입력 2016-04-18 11: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상선수 ‘제시 오언스’의 감동 실화를 담은 영화 ‘레이스’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티저 예고편은 누군가의 달리는 모습과 “기회는 오직 준비된 자에게 온다”, “상상도 못한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상상도 못한 노력이 필요하다” 등 제시 오언스의 명언으로 시작한다. 여기에 비트감 넘치는 음악이 만나 한 편의 스포츠 광고를 연상시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는다.

또한 ‘제시 오언스’와 싱크로율 100%를 보여주는 배우 스테판 제임스의 모습과 그 시대를 고스란히 담아낸 베를린 올림픽 경기 장면은 실제 1936년 베를린에 있는 듯 사실감을 부여한다. “히틀러가 막지 못한 한 남자”,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 전설의 시작”의 카피는 인종차별주의자인 히틀러와 그에 맞선 흑인 육상선수 ‘제시 오언스’ 사이의 긴장감을 명확하게 보여주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모두에게 경례를 받으며 경기장에 당당히 들어선 히틀러의 모습, 트랙에서 결의 넘치는 표정으로 출발을 준비하는 ‘제시 오언스’의 모습은 두 사람 사이에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 편의 스포츠 광고를 보는 듯한 비주얼의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한 ‘제시 오언스’의 감동 실화 ‘레이스’는 오는 5월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