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개봉하는 <진격의 거인>이 티저 포스터 공개 이후 만화와 영화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다시 한 번 ‘진격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진격의 거인>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거인들의 습격으로 거대한 벽을 쌓고 평화를 유지하며 살아가는 인류 앞에 초대형 거인이 등장, 다시 시작되는 거인의 습격과 인류 멸망의 위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전 세계 5,000만 부 누적 판매 돌파한 초대형 베스트셀러 원작 만화의 실사판으로 전 세계 83개국에서 개봉한 화제의 작품이다.

2013년 구글 최고 인기 검색어, 다음이 꼽은 올해의 검색어로 ‘진격의 거인’이 손꼽히기도 하며 진격 신드롬을 입증한 바 있다. 실제로 이사야마 하지메 작가의 원작 만화 [진격의 거인]은 현재 80화 2부까지 나온 상태로 뜨거운 인기리에 연재 중에 있으며 만화를 시작으로 TV 방영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영화 그리고 실사판까지 ‘진격’ 시리즈는 다양한 매체에서 킬러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중이다.


<진격의 거인> 파트 1은 5월 4일에, <진격의 거인> 최종편인 파트 2는 6월 개봉한다. 파트 1은 거인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사투를 펼치는 인류를, 파트 2는 거인에 맞서 최후의 반격을 펼치는 인류의 모습을 담아 블록버스터급 재난 영화와 괴수 영화의 재미를 모두 전달할 예정이다.

충격적인 비주얼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진격 팬들과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진격의 거인> 파트 1은 오는 5월 4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사진│콘텐츠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