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중소기업청과 손잡고 수출 경쟁력 강화 나선다

입력 2016-04-19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중소기업청과 ‘한류를 활용한 중소·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SM과 중소기업청은 19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M Communication Center에서 SM에서 추진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와 중소기업이 추천하는 중소·중견 기업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김영민 SM 총괄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제품을 가지고도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류를 이끌어온 SM과 중소기업청이 협력, 다양한 중소·중견기업 전용 한류마케팅 수단을 도입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특히 SM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에 SM이 추진해왔던 CSV 프로젝트, 즉 경쟁력 있는 국내기업·브랜드와 SM 소속 아티스트 IP(초상, 로고, 앨범, 디자인, 패턴 등의 지적 재산)간 협력을 통해 국내외 진출을 도모하는 상생 마케팅 프로젝트를 보다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으로 SM은 중소기업청이 발굴 및 추천한 IT, 모바일 콘텐츠 및 플랫폼, 라이프 스타일 액세서리, 패션, 화장품, F&B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중소·중견 기업의 제품과 한류 스타와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 수출을 촉진함은 물론 SM이 제작하는 공연 및 영상 등의 한류 콘텐츠를 통한 직·간접 홍보, 소속 아티스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한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청은 직접 발굴 및 추천한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SM의 공동 해외진출 성과 제고를 위해 마케팅, R&D, 자금 등 관련 육성사업을 연계함과 더불어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SM의 한류 콘텐츠 제작 및 플랫폼 개발·운영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