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킴X이성경, 달콤 듀엣 결성… 4월 말 공개 예정

입력 2016-04-21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에디킴과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다.

제목과 자세한 콘셉트는 베일에 가려져 있는 이번 싱글은 에디킴의 감미로운 음색과 이성경의 맑은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사랑스러운 케미'의 탄생이라는 전망이다.

에디킴은 지난 2월 래퍼 빈지노와 손을 잡고 발매한 싱글 '팔당댐'으로 쿨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가요계의 핫아이콘들이자 대세 매력남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팔당댐'은 공개와 동시에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에디킴은 '팔당댐'을 통해 작사, 작곡부터 전반적인 콘셉트 기획은 물론 피처링진 섭외까지 모두 지휘하며 프로듀서로서의 기량을 발휘하기도 했다.

매력적인 비주얼과 스타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성경은 MBC '일밤-복면가왕'에 '꽃을 든 꽃게'로 출연하고, 모바일 음악방송채널 '딩고 뮤직(Dingo Music)'의 '세로라이브' 코너를 통해 자이언티(Zion. T)의 '꺼내먹어요' 커버 라이브를 선보여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가수 뺨치는 가창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슈퍼주니어의 규현과 듀엣 무대를 펼쳐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다재다능한 두 사람이 만나 특별한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듀엣 호흡을 맞추었다는 소식에 대중과 음악 팬들의 환호가 예상된다.

또한 에디킴과 이성경은 90년생 동갑내기 친구답게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작업을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성경은 지난 2013년 컴필레이션 앨범 '사랑의 단상 Chapter.4' 중 한 트랙에 참여한 이후 정식 콜라보 싱글을 통해 음원을 발표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져 큰 이슈가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4월 말에 나올 에디킴과 이성경의 콜라보 싱글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미스틱과 에디킴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