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P협회·하이파이브 MOU 체결…배경음악 안정적 사용

입력 2016-04-25 18: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단법인 한국 PP협회(한국방송채널사용사업협회, 회장 김용훈)는 2016년 4월 12일 일산 빛마루방송센터 내 한국여론방송 사무실에서 방송프로그램의 배경으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 음악 전문 업체인 하이파이브(대표 김찬욱)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의 구체적 내용은 하이파이브가 외국의 라이브러리 음악 권리자와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사용허락이 가능한 약 60여만곡의 프로그램 배경용 음악을 한국 PP협회 회원사에 제공하고 한국 PP협회 회원사는 저작권 침해를 걱정할 필요없이 이들 음악을 프로그램 제작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날 한국 PP협회 관계자와 하이파이브 김찬욱 대표는 양측의 업무협약이 한국 PP협회 회원사가 제작하는 방송콘텐츠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이는 곧 한류의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데에 동감을 표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공동의 발전을 위하여 협조를 이어가기로 다짐했다.

(사)한국PP협회는 2005년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현재는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중소PP들의 방송 편성 제작 정책 지원과 콘텐츠 교류, 교육·강좌 사업 등을 한다.

또한 하이파이브는 일명 ‘주∙배∙시’라고 하는 프로그램 배경음악을 국내의 방송, 광고, 영화 등에 공급하는 음악 퍼블리싱 회사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