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씨엔블루.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6/04/25/77774683.1.jpg)
밴드 씨엔블루.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차이나 유니온페이는 최근 익스프레스페이, 씨엔블루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씨엔블루 스타카드’를 출시했다. 유니온페이가 카드상품에 한류스타의 이미지를 담은 것은 처음이다. 이번 상품은 멤버별 이미지 및 팀 전체 이미지를 프린트한 카드 등 총 5장이 출시됐다.
차이나 유니온페이에 따르면 한국 스타들이 중국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례 없는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 스타들에 큰 관심을 가지는 젊고 구매능력이 있는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씨엔블루의 이미지로 구성된 스타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중국 및 한국 포함한 유니온페이카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157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씨엔블루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블루밍’ 타이틀곡 ‘이렇게 예뻤나’로 발매와 동시에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어권 전역에서 한류 밴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리더 정용화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차트’에서 총 68차례 1위를 차지하는 등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는 국내 아티스트 최초로 중국 시트콤 ‘초사남사’에 출연한 것은 물론 후난위성TV 간판 예능 프로그램 ‘쾌락대본영’ 출연 등 중국 연예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중화권 영화 ‘봉미강호지결전식신’에 캐스팅돼 스크린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