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춘할망’ 메인 예고편, 누적 조회수 439만 ‘돌풍’

입력 2016-04-26 14: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윤여정과 김고은이 12년 만에 다시 만난 할머니와 손녀로 열연해 최강혈육케미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올 봄 최고의 감동을 선사할 영화 <계춘할망>의 메인 예고편이 포털 사이트 및 SNS에서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총합 439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최초 공개된 예고편 조회수가 누적 63만 뷰를 기록한 데 이어 ‘Dingo Movie’ 페이스북에서는 8천 여 개가 넘는 댓글과 함께 55만을 돌파, 기타 개인 SNS 등 온라인 상에서 기록적인 조회수를 추가하며 누적 조회수 439만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4/25(월) 오후 4시 기준).

특히, 이번 메인 예고편은 개인 SNS 유저들을 통해 급속도로 확산, 포털 사이트 및 공적 SNS 페이지 조회수를 훌쩍 뛰어넘는 최고 91만 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예고편만으로 일반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 <계춘할망>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주말(4/22~4/24)동안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 실시간 검색어에서는 ‘계춘할망’과 ‘김고은’이 상위 10위권에 오르는 등 메인 예고편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이 쏟아졌다. 이어서 4/25(월)에는 쟁쟁한 영화들을 제치고 네이버 BEST MOVIECLIP에서 ‘가장 많이 본 무비클립’ 1위에 등극해 더욱 눈길을 끈다.

메인 예고편에서 계춘과 혜지가 선사하는 뭉클한 감동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어머니, 또는 할머니를 떠올리게 하며 눈물을 자아내는데, 이에 네티즌들은 각종 SNS에서 친구 혹은 가족을 태그하며 필관람하자는 댓글을 남기고 있어 5월 극장가 <계춘할망>의 흥행돌풍을 기대케 하는 것.

특히, ‘당신에게도 있나요? 영원한 내 편’이라는 카피에 많은 눈물을 흘렸다는 리뷰가 이어지고 있어 메인 예고편만으로도 전해지는 <계춘할망>에 대한 공감과 진한 여운의 파장이 남다르다.

메인 예고편 공개만으로도 이례적이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올 봄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한 영화 <계춘할망>은 12년의 과거를 숨긴 채 집으로 돌아온 수상한 손녀 혜지와 오매불망 손녀바보 계춘할망의 이야기를 그린 가족 감동 드라마로 오는 5월 19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콘텐츠난다긴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