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희경 작가 “‘디마프’, 부모님과 손잡고 볼 수 있는 드라마이길”

입력 2016-05-03 0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노희경 작가 “‘디마프’, 부모님과 손잡고 볼 수 있는 드라마이길”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디어 마이 프렌즈’(극본 노희경, 연출 홍종찬)는 “살아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외치는 ‘꼰대’들과 꼰대라면 질색하는 버르장머리 없는 청춘의 유쾌한 인생 찬가를 다룬 작품. 그 동안 젊은이들은 모르고 지나쳤던, 알고 보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니어들의 이야기를 그려낼 전망이다.

이를 입증하듯 최근 공개된 ‘디어 마이 프렌즈’의 캐릭터 스팟 영상은 인터넷, SNS 등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시니어의 이야기, 황혼의 이야기를 다뤘음에도 젊은이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불러올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세대를 넘나드는 ‘공감’에 있다. 현실에 있음직한 캐릭터들,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대사들이 ‘디어 마이 프렌즈’의 공감도를 끌어 올리는 것이다.

‘디어 마이 프렌즈’를 집필한 노희경 작가는 “이 작품은 우리가 사랑했던, 사랑하는, 아니면 우리가 버렸던, 버리고 싶은 부모들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그 마음까지도 다 이해할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머니와 아버지와 손잡고 볼 수 있는, 따로 살더라도 전화 한 통 할 수 있는 그런 드라마였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바람을 드러내며 '공감'으로 귀결되는 작품의 색깔을 표현했다.

‘디어 마이 프렌즈’는 황혼, 시니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러나 그들만의 이야기가 아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어른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렇기 때문에 성별 불문, 나이 불문 모든 세대가 꼭 봐야 하는 이야기가 ‘디어 마이 프렌즈’ 속에 담겨 있다. 이는 내 가족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가정의 달 5월’에 가장 어울리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지금껏 시니어들의 이야기를 이토록 집중해서 그린 작품은 없었다. 여기에 김영옥, 김혜자, 주현, 신구, 나문희, 윤여정, 박원숙, 고두심, 고현정 등 어마어마한 연기력의 명품 배우들이 포진해 있다. 유쾌하고 생동감 있게, 뭉클하고 현실적으로 그려낼 ‘디어 마이 프렌즈’의 시니어 이야기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 tvN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