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프렌드 정민, ‘페스트’서 그랑 역할… 생애 첫 뮤지컬 도전

입력 2016-05-03 21: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이그룹 '보이프렌드'의 정민이 서태지 뮤지컬로 알려진 '페스트'를 통해 생애 첫 뮤지컬에 도전한다.

오늘 4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보이프렌드 정민이 서태지의 음악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페스트’에 20세기 인류문화 박물관 코디네이터 '그랑'역으로 발탁됐다.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뮤지컬 무대에 오른 만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고 전했다.

뮤지컬 '페스트'는 서태지의 히트곡 과 프랑스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알베르 까뮈의 소설 '페스트'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작품으로, 갑작스러운 전염병으로 인한 예측 불허의 사건에 직면했을 때 나타나는 다양한 인간군상과 휴머니즘을 다룬 뮤지컬이다. 정민이 맡은 그랑역은 20세기를 동경하고 사랑하는 인물로써 <페스트>에서 서태지의 젊은 시절이 빙의 된 듯 한 모습을 보여주는 특별한 캐릭터. 정민은 '그랑' 역을 통해 걸맞은 풋풋함과 청년의 싱그러움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민은 "이번 뮤지컬을 준비 하면서 서태지 선배님의 음악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 대선배님의 음악으로 만드는 창작 뮤지컬에 캐스팅 돼 설렘반 긴장반이다. 서태지 선배님과 작품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작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뮤지컬 '페스트'는 5월 3일 캐스팅 공개 후, 5월 10일 1차 티켓오픈이 진행되며, 프리뷰공연 후 7월 22일부터 LG아트센터에서 2개월여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