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불참러’ 조세호, 예능대세의 패러디 역주행 “왜 안 왔어요?”

입력 2016-05-04 10: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불참러’ 조세호, 예능대세의 패러디 역주행 “왜 안 왔어요?”

예능대세로 떠오른 조세호의 활약으로 음원차트 역주행이 아닌 패러디 역주행을 불러 일으켰다. 그야말로 조세호의 “왜 안 왔어요?” 신드롬이다.

지난해 6월 방송된 MBC ‘세바퀴’에서 가수 겸 방송인 김흥국이 조세호에게 “안재욱 결혼식 때 왜 안왔어”라고 다그쳤고 이에 조세호는 “누구요?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며 억울한 표정을 지었다.

이 대화가 SNS를 타고 뒤늦게 화제가 되며 네티즌 사이에 큰 화제를 낳았고 유행어 열풍으로 이어졌고 조세호는 ‘프로불참러’로 등극했다.

이에 지난 3일 배우 엄현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우 조승우와 주고받은 대화를 캡처해 게재했다.

두 사람의 대화 속에서 조승우는 “조세호씨한테 왜 나 헤드윅 막공파티 때 안오셨냐고 전해줘”라며 “우리 마의 제작발표회 할 때 왜 안왔었는지도”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조세호의 가상 아내로 등장하는 피에스타 차오루도 동참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니까 우리 부모님 결혼식 세호오빠도 안왔었네요”라고 올려 웃음을 자아냈다.


연예인 뿐만 아니라 부산지방경찰청도 “오늘 우리 부산경찰청, 전국 최초로 ‘해양범죄수사대’ 발족했는데요, 조세호 씨 왜 안 오셨어요?”라고 센스있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자 조세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들 저 지금 초코파이 먹었는데 왜 안왔어요?”라며 패러디에 동참하며 반격에 나서 네티즌을 폭소케 했다.

동아닷컴 윤우열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엄현경 인스타그램, 차오루 인스타그램, 부산경찰 트위터, 조세호 페이스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