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CHEER UP’ 음원차트 1위 재올킬…확실한 대세 우뚝

입력 2016-05-08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와이스의 'CHEER UP'이 또 한번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하며 무서운 저력을 과시했다.

걸그룹 트와이스(TWICE,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지난 4월 25일 발표한 두번째 미니앨범 'PAGE TWO' 타이틀 곡 'CHEER UP'이 대형 아티스트들의 신곡 홍수에도 불구 또 한번 8개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올킬했다. 'CHEER UP'은 5월 7일 밤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전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또 한번 싹쓸이했다. 5월 8일 오후 2시 기준에서도 'CHEER UP'은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트와이스의 'CHEER UP'은 4월 25일 공개 직후 실시간 차트는 물론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CHEER UP' 열풍을 일으켰다. 이후 타 아티스트들의 신곡 영향으로 2위권으로 잠시 하락했다가도 역주행을 통해 다시 1위를 '올킬', 정상에 재등극하는 모습을 이어왔다. 특히 'CHEER UP'이 발표된지 2주가 지난 시점에도 불구 5월7일 또 한번 재올킬에 성공했다는 것은 음원 인기가 롱런체제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를 수 밖에 없다.

트와이스의 1위 행진은 음원 차트 뿐이 아니다. 이미 가온차트 주간 4관왕을 휩쓴데 이어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등 음악 방송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2016년 걸그룹 첫 주 음반 판매량 최고 성적을 거두기도 한 'PAGE TWO'는 현재까지 한터차트 기준 5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13일 만에 2100만뷰를 넘는 경이로운 성적을 거두고 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