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우현 “노래에 몰입해 영화 촬영때 힘들었다”

입력 2016-05-09 15: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솔로가수' 남우현이 솔로앨범 작업으로 인한 고충을 털어놓았다.

남우현은 9일 오후 서울 광진구 YES24라이브홀에서 자신의 첫 솔로 앨범 'Write...'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솔로가수로서의 첫 발걸음을 떼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남우현은 녹음하면서 힘든 점이 잇어쓴지를 묻자 "노래에 빠져 있어서 '정말 나란 사람은 이런 사람인가'하는 생각이 들어 힘들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노래에 빠져)한동안 우울했던 거 같다. 영화 촬영과 앨범녹음을 병행했는데, 그러다보니 영화 감정씬 촬영할 때는 편했는데 기분좋은 장면을 찍을 때 힘들헜다"라고 털어놓았다.

남우현의 솔로앨범 'Write...'에는 타이틀곡 '끄덕끄덕'을 비롯해 'Write...', '그 사람', 남우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향기', 'Gravity', 'Stand By Me' 등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끄덕끄덕'은 이별 후 그 슬픔속에서 머무르기를 자처한 남자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표현한 곡이다.

한편 남우현의 'Write...'는 9일 자정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됐으며, 같은날 오후 7시 YES24라이브홀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