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ABC 피부케어법 지키세요

입력 2016-05-1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봄철 피부관리법

봄철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로 피부가 고통을 받고 있다. 특히 날씨가 맑아도 미세먼지가 많은 ‘맑은 황사’로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고 있다. 기본에 충실한 ‘ABC 피부케어법’으로 황사와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를 달래보자.


● Add 지친피부에 +영양 공급

환절기에는 기온이 급변하고 대기가 건조해 피부 보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이오페 ‘바이오 하이드로 크림’은 바이오 하이드로 코어가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보습효과가 뛰어난 크림이다. 남자에겐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를 권한다. 동해 심층수에서 얻은 블루에너지를 함유해 3대 피부 고민인 수분, 피지, 탄력의 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 Block 기능성 제품으로 유해물질 차단

외출 시에 피부에 유해물질이 붙는 것을 막는 안티폴루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라네즈 ‘올데이 안티폴루션 디펜서’는 더스트블록 기술로 공기 중 미세먼지를 반사해 피부에 붙지 않도록 도와준다.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지닌 BB크림도 있다.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BB’는 자외선과 미세먼지를 이중 차단한다.


● Cleanse 미세먼지, 깨끗하게 닦자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몬조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기본이다. 특히 남자들은 클렌징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세안 단계가 중요하다.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딥 클렌저’는 마이크로 블루 캡슐이 피부 속 피지, 모공, 각질까지 한 번에 케어하고 사용이 간편해 인기가 좋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