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엔터 비즈니스 인재양성 교육 과정 진행

입력 2016-05-11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마무, 베이식, 양파, 에스나 등이 소속된 주식회사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엔터 비즈니스 인재양성에 앞장선다.

RBW는 11일 "동종 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 취업 아카데미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6월부터 엔터테인먼트 실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음악 전공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엔터 비즈니스 인재양성' 교육은 엔터 비즈니스에 관련된 행정, 서류관리부터 엔터테인먼트 이론 및 실무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수강생은 전 과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현직 프로 작곡가, 세션, 가수가 직접 멘토가 되어 제작, 유통, 홍보하는 업무까지 직접 가르친다는 점에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곡을 만들고 연주하는 것에서 그쳤던 기존 대학·학원 등과는 달리, 음원 유통과 홍보의 과정까지 배울 수 있는 만큼 음악을 잘 만들지만 자신의 곡을 알리지 못했던 일명 '1인 기획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RBW 김진우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날이 발전해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비해 전문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스태프들은 극히 적다"며 "엔터테인먼트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엔터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현재 '2016 청년취업 엔터 비즈니스 인재양성 공식카페'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RBW 본사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RBW는 올해 하반기 비음악 전공자를 위한 엔터 비즈니스 인재양성 과정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