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달빛, ‘스케치북’ 60초 뮤직비디오 선공개… 한예리 출연

입력 2016-05-12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월 13일 0AM 자정에 발매되는 옥상달빛의 [RE:TAG] 프로젝트 마지막 커버송인 ‘스케치북’의 뮤직 비디오가 발매 전날인 5월 12일 공개되었다.

지난 6개월간 진행되었던 [RE:TAG] 프로젝트의 마지막 곡인 ‘스케치북’의 뮤직 비디오에는 최근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한예리가 함께해 모두의 이목을 끌어 화제다.

이번 뮤직 비디오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러닝타임이 단 60초라는 점이다. SNS로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해온 옥상달빛은 이에 더 적합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였다. 60초 안의 곡의 느낌과 메시지를 강력하게 드러내야하는 작업물인만큼 다재다능한 배우 한예리의 캐스팅은 완벽했다. 이번 ‘스케치북’ 뮤직 비디오를 만든 이래경 감독(Jimi lee)은 ‘60초 안에 노래의 메세지를 극대화시키는게 관건이었던 이번 작업은 한예리라는 영민한 배우가 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다.’ 라고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영화 <춘몽>(감독 장률)과 <최악의 여자>(감독 김종관), <사냥>(감독 이우철)의 개봉을 앞두고 활약이 기대되는 배우 한예리가 뮤직 비디오에 출연해 화제가 된 [RE:TAG] 앨범 타이틀 곡 ‘스케치북’은 토이의 4집 앨범의 수록곡을 옥상달빛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