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달빛, 6개월간 여정의 마침표… 타이틀곡 ‘스케치북’ 발매

입력 2016-05-13 0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월 13일 자정 옥상달빛의 커버송 프로젝트 [RE:TAG] 의 마지막 곡인 ‘스케치북’을 발매했다.

앞서 KBS 라디오 프로그램 '유희열의 라디오 천국'의 한 코너였던 ‘라이벌 열전-The Winner Takes It All’에서 보여줬던 옥상달빛 리메이크는 남다른 매력이 있었다. 특별히 두드러지는 편곡을 바탕으로 하지 않았어도 이들의 목소리로 불려지는 노래들은 늘 새로운 빛을 발했고, 신선하고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며 옥상달빛 초기 다양한 팬들에게 인기를 얻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었다.

옥상달빛은 ‘작지만 소중했던 추억들로 이들이 이끌어온 [RE:TAG] 프로젝트는 지난 '라디오 천국'을 회상하는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그리고 옥상달빛이 좋아하는 노래들을 또 다른 누군가에게 소개하고픈 마음을 담아 진행되었다.’ 고 전했다.

그렇게 시작한 6개월간의 커버송 프로젝트 [RE:TAG]가 ‘스케치북’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또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한예리가 참여하여 화제가 되었다.

옥상달빛만의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담은 '스케치북'으로 지난 날 포근했던 추억거리를 회상함 동시에 막연한 앞날에 움츠리지 말라 전하는 옥상달빛의 마지막 이야기를 들어보자.

한편, ‘스케치북’은 토이의 4집에 수록곡으로 옥상달빛이 재해석한 커버송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