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디마프’ 고현정 안에 나 있다

입력 2016-05-17 0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금토극 ‘디어 마이 프렌즈’ 고현정의 모습이 젊은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대를 이끌고 있다.

‘디어 마이 프렌즈’(극본 노희경, 연출 홍종찬)는 꼰대, 황혼, 노년 등 어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시니어들이 주인공인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는 첫 방송 후 젊은 시청층을 끌어들였다. 그 중심에는 배우 고현정이 있다.

고현정이 연기하는 박완은 청춘의 솔직한 시선으로 젊은 시청자들과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인물이다. 고현정은 고두심(장난희 역)의 딸이다. 박완은 엄마 장난희와 티격태격 싸우고 자신의 인생에 개입하려는 엄마를 귀찮아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엄마에 대한 애틋함을 가졌다. 이 시대의 개딸들과 그대로 닮은 박완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엄마 장난희를 대할 때의 박완은 딸들의 공감도를 가장 높인다. 박완은 엄마에게 주목 좀 하라는 충남 이모(윤여정 분)의 말을 듣고 엄마에게 전화를 걸었다. 안쓰러운 마음도 잠시 허락도 없이 자취집에 온 엄마의 행동에 버럭 화를 내고 만다. 엄마에게 짜증을 낸 것이 속상했는지 씁쓸한 표정을 짓는 박완의 모습은 어딘지 모르게 우리와 닮아 있어 가슴 찡함을 전했다.

엄마에게 말 못할 비밀을 품고 있는 박완의 모습 역시 친근하다. 박완은 남자친구였던 서연하(조인성 분)와 헤어진 이유를 차마 엄마에게 털어놓지 못하고 홀로 눈물을 머금었다. 다정한 딸이든, 살갑지 않은 딸이든 모든 딸들은 엄마에게 꺼내놓지 못한 이야기가 있기 마련이다. TV 앞 딸들이 박완을 바라보며 공감하는 이유다.

이외에도 엄마의 동문회에 따라간 박완이 아저씨라 부르는 김석균(신구 분)의 잔소리에 화를 꾹꾹 누르는 장면은 누구나 경험해봤을 법한 에피소드다. “시집은 안 갔냐”, “너 엄마 돈으로 대학 다닌 거 아니냐” 등 명절날 딸들을 괴롭히는 어른들의 잔소리와 이에 반응하는 박완의 짜증 가득한 모습들은 웃픈(웃기고 슬픈) 현실을 보여준다.

박완은 마냥 착하지도 마냥 나쁘지도 않은 캐릭터다. 그런 박완을 고현정은 과장되지 않게 실감나게 연기한다. '디어 마이 프렌즈'가 젊은 시청자에게도 친숙하게 다가서는 주요한 원동력이라는 분석이다.

'디어 마이 프렌즈' 3회는 오는 20일 밤 8시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