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양 사건’ 영화로 나온다

입력 2016-05-18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괴물’ 포스터. 사진제공|청어람

영화 ‘괴물’ 제작사 영화화 착수
시나리오 마무리…캐스팅 돌입

1980년대 참혹한 사건으로 꼽히는 ‘오대양 사건’이 영화로 만들어진다.

영화 ‘괴물’을 만든 제작사 청어람은 오대양 사건을 본격적으로 그리는 영화 제작에 착수했다. 2년여 준비 끝에 최근 시나리오를 마무리했고 곧 주연배우 캐스팅 등 본격적인 제작을 시작한다.

이와 관련해 17일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에서 만난 한 영화 관계자는 “신인감독이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맡는 과감한 시도”라고 밝혔다.

오대양 사건은 1987년 경기도 용인에서 32명이 집단적으로 자살한 채 발견된 사건을 일컫는다. 종말론을 내세웠던 오대양이라는 종교 집단 신도들이 손이 묶이는 등의 상태로 자살해 당시 사회에 충격을 던졌다.

사실 오대양 사건은 그동안 몇몇 영화 제작사들이 영화 작업을 하는 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사건 자체가 품고 있는 여러 의문과 실화 소재라는 어려움 등으로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다.

최근에는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 몇 차례 언급돼 다시 관심을 얻었다. 마니아 시청자들은 ‘시그널’ 시즌2의 주요 소재로 오대양 사건을 그려 달라는 청원을 벌이기도 했다.

관심이 뜨거운 사건인 만큼 영화로 만들어질 경우 출연 배우부터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그 파급력이 상당할 전망이다.

칸(프랑스)|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