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나한테만 집중해’ 커버 콘테스트… 전 세계 ‘각양각색’

입력 2016-05-18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인조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의 ‘나한테만 집중해’ 커버 댄스 콘테스트에 세계 각국의 참가자들이 모여 화제다.

업텐션의 세 번째 미니앨범 ‘SPOTLIGHT’의 타이틀곡 ‘나한테만 집중해’ 의 커버 댄스 콘테스트 참가자 중 상위권 후보 10팀이 선발됐다.

한국을 비롯해 프랑스, 태국, 러시아, 폴란드 등 세계 각국의 댄스 커버 참가자들은 업텐션이 ‘나한테만 집중해’ 무대에서 보여주는 표정과 제스처 등을 완벽하게 습득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업텐션 멤버들의 화려한 머리 색 이나 무대 의상까지 비슷하게 맞춘 참가팀과 태권도 복을 입은 어린이들의 군무도 눈에 띈다.

상위권 후보 10팀 외에도 혼자 완곡을 소화하는 참가자나 다양한 장소에서 퍼포먼스를 소화하는 케이팝 팬들이 대거 참가 신청을 해 케이팝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이 확연하게 들어났다.

지난 12일 업텐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포스터와 업텐션이 직접 알리는 영상으로 ‘나한테만 집중해’ 커버 댄스 콘테스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커버 영상 중 조회수가 높은 1, 2, 3위 팀에게는 100만원, 30만원 문화상품권, 10만원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상위권 후보 10팀 중 가장 조회수가 높은 3팀은 오는 5월 20일 발표된다.

업텐션의 ‘나한테만 집중해’의 ‘스펙트럼’ 퍼포먼스는 빛이 가진 다양한 색처럼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구성을 확인 할 수 있다. 지난 달 업텐션의 컴백 무대가 공개되자 국내외 팬들의 놀라움과 박수를 한 몸에 받아 장안의 화제로 떠오른 바 있다.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다양한 구성이 업텐션에게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한편 소년미와 남성미를 넘나드는 업텐션은 박력 어필남으로 변신해 세 번째 미니 앨범 ‘SPOTLIGHT’의 타이틀곡 ‘나한테만 집중해’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티오피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