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티, 오늘(23일) 신곡 ‘알쏭달쏭’ 발매… 7개월 만에 ‘컴백’

입력 2016-05-23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타히티가 2016년 새로운 신곡 '알쏭달쏭'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컴백한다.

지난 해 '폰 넘버', 'SKIP'을 발매, 인기를 끌며 약 7개월만에 컴백을 예고한 타히티가 오늘 23일 정오 신곡 '알쏭달쏭'을 발매한다.

타히티의 다섯 번째 싱글 앨범 '알쏭달쏭'은 알 수 없는 남자의 마음을 알고 싶어 하는 여자의 심리를 표현한 곡으로 애가 타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복고적인 느낌과 세련된 클럽 사운드를 크로스 오버한 곡으로 쉬운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크레이지사운드 프로듀싱팀을 이끄는 작곡가 똘아이박과 피터팬, Bra Bus가 공동작업해 완성, 곡의 기획 단계부터 타히티만의 색깔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타히티 멤버인 지수와 아리가 랩이 아닌 청량감 있는 보이스로 노래를 선보이며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고 멤버 미소, 제리, 민재 역시 각자의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타히티는 신곡 발매 전 성숙한 매력이 가득 담긴 티저를 차례대로 공개하며 컴백을 예고,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소속사 제이라인엔터테인먼트 측은 "타히티의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이다. 클럽을 연상케 하는 신나는 사운드와 한국적인 복고스타일의 결정체인 곡이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타히티에게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타히티는 신곡을 발표하는 23일에 쇼케이스를 개최해 그 첫 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타히티 쇼케이스는 하이드림 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하는 'K-SHOW프로젝트'의 두번째 공연이다. 'K-SHOW 프로젝트'는 매월 2회씩 K-POP 공연을 계획, 공연 컨텐츠를 중국 종합엔터사인 '명장천하'가 운영하는 온라인 미디어 플렛폼 'KUKER'를 통해 오는 6월부터 중국 내에서 K-POP을 홍보할 예정이다.

타히티는 지난 해 싱글 앨범 ‘폰 넘버’를 발표,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과 세련된 모습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어 11월에는 'SKIP'을 발매했고 각종 드라마, 영화 출연, 앨범 준비, 해외 진출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SKIP' 발매 당시 동시간대에 인터넷 방송인 ‘아프리카TV’에 출연해 생중계로 신곡 ‘SKIP’ 셀프 홍보에 나서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의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타히티는 오늘 23일 싱글앨범 '알쏭달쏭'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이라인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