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부터 CLC, 아이콘, 켄까지…한밤의 음악 파티

입력 2016-05-30 00: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준수(XIA) ‘XIGNATURE’ 아이콘 ‘오늘 모해 (#WYD),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김준수와 아이콘, CLC, 윤종신이 일제히 신곡을 발표했다.

30일 자정 각 음원사이트에는 김준수(XIA)의 정규 4집 'XIGNATURE'와 아이콘의 디지털 싱글 '오늘 모해 (#WYD)', CLC의 네 번째 미니앨범 'NU.CLEAR', 월간 윤종신의 5월호 '늦잠 (With 켄 Of 빅스)'이 발매됐다.

최근 자정 발매 음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지만, 제 각각의 이슈를 지니고 있는 네 팀이 동시에 쏟아져 나온 것은 이례적인 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김준수는 자타공인 대중성과 팬덤을 고루 갖춘 보컬리스트로, 그의 네 번째 정규앨범 'XIGNATURE'은 발매 소식이 전해진 이후 부터 많은 사람들이 발매일을 손꼽아 기다리던 작품이다.

'XIGNATURE'의 타이틀곡은 'ROCK THE WORLD'로, 김준수의 정규 2집 타이틀곡인 ‘인크레더블(INCREDIBLE)’을 함께 작업했던 오토매틱(AUTOMATIC)과 재회한 곡이다.

힙합을 베이스로 다양한 장르가 가미된 댄스곡인 'ROCK THE WORLD'는 래퍼 더콰이엇의 피처링으로 참여해 보다 다이나믹한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김준수는 'ROCK THE WORLD'를 통해 역대급 퍼포먼스를 예고해 쇼케이스와 콘서트를 기대케 하고 있다.

괴물 신인 아이콘의 신곡 '오늘 모해 (#WYD)'는 의외의 곡이다. 유쾌한 악동 느낌의 아이콘이지만, '오늘 모해 (#WYD)'에서만큼은 달콤하고 감성적인 멜로디를 들려주며 색다른 아이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컴백 팀중 유일한 걸그룹인 CLC의 새 미니앨범 'NU.CLEAR'는 Mnet '프로듀스101'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권은빈이 정식으로 CLC로 활동하는 작품이라 흥미를 모은다.

타이틀곡 '아니야 (No oh oh)'는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냥이가 작곡을 맡은 곡으로, 휘파람소리의 도입부와 힙합비트로 시작해 갑자기 악기들이 연주되는 독특한 구성을 지난 곡으로, 낯설지만 묘한 매력을 선사한다.

월간 윤종신 5월호 '늦잠'에는 보이그룹 빅스의 메인보컬이자 MBC ‘듀엣가요제’가 낳은 스타 켄이 보컬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종신은 '사랑의 시작'을 표현한 이번 노래를 위해 젊은 보컬리스트들을 물색했고, 켄은 섬세하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깔끔한 보컬로 노래를 완성시켰다.

한편 김준수의 'ROCK THE WORLD'와 CLC의 '아니야 (No oh oh)', 월간 윤종신 '늦잠'은 같은 시간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CLC ‘NU.CLEAR’ 월간 윤종신 5월호 ‘늦잠 (With 켄 Of 빅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