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영 “그림 그리다가 소파에서 쪽잠자기도 해”[화보]

입력 2016-05-30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이혜영이 아틀리에에서 진행한 라이프스타일 화보를 공개했다.

이혜영은 지난해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개인전을 가진 이후, 그림 그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 작업실을 마련하게 되었다. 거실에서 그린 작품이 80점 이상이 되자, 작업실이 절실했다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던 이혜영의 작업실은 실제 아담한 크기에 필요한 것들만 갖추고 있다. 주로 커다란 이젤과 화구들로 채워진 공간이다.

“사실 제 공간이 생겨서 참 좋아요. 집 서재나 거실 공간도 작업하기엔 한계가 있었으니까요. 문제는 한창 작업하다가 소파에서 쪽잠을 자는데, 문득 집이 생각나더라고요. 작업실이 좋아질수록 집안일에 소홀해지는 것이 제일 큰 단점이에요.”

이혜영은 인터뷰를 통해 처음부터 미술작가가 되고 싶어서 시작한 일은 아니라고 말했다. “화가가 되겠다 생각하고 시작한 작업은 아니에요. 그런 제가 제 작품에 가격을 매기고 판매하는 것이 옳은 일인지 모르겠어요. 아직까지도 염두에 두고 있지 않죠. 더 노력해서 60세쯤엔 훌륭한 화가가 되고 싶어요.”

작업실에서 진행된 화보 촬영이 끝나자 이혜영은 평소처럼 작업복으로 갈아입고 스태프들을 도왔다. 또 어린 시절, 자연과 가까이 지낸 집 주변의 환경, 대형 그림을 그렸던 일과 현재 그리고 싶은 그림 스타일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혜영의 화보와 인터뷰는 '인스타일' 6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혜영의 티저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는 '인스타일'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ㅣ인스타일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