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La Song’ ‘Love story’, 中 차트 1·7위

입력 2016-06-03 11: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비의 6집 ‘La Song’과 5집 ‘Love story’가 지난 1일, 중국 음원 사이트 KU MUSIC 차트에서 나란히 1위와 7위를 등극했다.

이는 지난 5월 26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차트에서 1위를 한 지 일주일만의 일이기 대문에 더욱 눈길을 끈다.

가수 비가 1위와 7위를 동시에 기록한 중국 KU MUSIC K-POP차트 순위에는 1위를 한 비의 6집 타이틀 ‘LA SONG’ 뿐만 아니라, 5집 정규 ‘RAINISM’ 앨범 수록 곡 중 ‘LOVE STORY’가 7위로 순위 상위권 내에 함께 자리를 차지 했다.

이에 비의 소속사 레인컴퍼니 측은 "비가 중국 내 신규음원 및 새로운 앨범을 선보여 드리지 못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 이와 같은 기록은 너무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KU MUSIC K-POP차트 1위는 물론, QQ 뮤직 차트 1위까지 거머쥔 ‘LA SONG’ 비의 6집 타이틀 곡과 함께 차트 순위 7위로 등장한 5집 수록 곡 ‘LOVE STORY’는 비 자신의 실제 첫사랑 이야기를 직접 가사로 풀어 낸 곡이며, 2008년, 당시 배우 하지원씨와의 동반 출연, 애절한 사랑이별이야기를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로 담아 많은 화제를 모았었다.

비는 6월 4일 월드투어 공연 ‘ The SQUALL’ 을 위해 마카오 와 북경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