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 같은 실화…영화 ‘불의 전차’ 스페셜 영상 대공개

입력 2016-06-13 1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 영화의 마스터피스라 불리는 명작 중의 명작 ‘불의 전차’의 스페셜 영상이 공개됐다.

‘불의 전차’는 1924년 파리 올림픽 육상 금메달리스트인 ‘해럴드 에이브라함’과 ‘에릭 리델’ 두 선수의 기적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유대인으로서 당해야 했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해럴드’와 영광을 노래하고자 올림픽에 출전한 선교사 출신 육상 선수 ‘에릭’의 실제 모습과 경기 사진, 그리고 영화 속 장면들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생생한 감동을 전하는 것은 물론 실제 인물과 배우들의 싱크로율까지 비교해볼 수 있는 쏠쏠한 재미를 선사한다.

뜨거운 열정과 피나는 노력으로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한 두 사람은 현재까지도 영국 육상 역사상 최고의 영웅으로 기억되고 있는 가운데, 영상의 말미에는 이들의 놀라운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담은 ‘불의 전차’를 향한 끝없는 찬사가 더해져 이목을 사로잡는다.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칸 영화제 2관왕, 골든글로브 외국어 영화상 등의 수상기록을 비롯해 ‘세계 명화 100편’(IMDB), ‘영감을 주는 영화 100선’(AFI),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Yahoo), ‘가장 위대한 스포츠 영화 TOP10’(Empire) 등 놓쳐서는 안될 최고의 명작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해 보이고 있어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35년 만에 국내 첫 스크린 개봉을 앞두고 있는 ‘불의 전차’는 오는 6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