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야구 없는 월요일을 달래줄 새로운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이하 2016 KBO 리그) 공식 중계 채널 스카이스포츠(skySports)는 13일(월) 오후 6시10분, 야구 위클리 랭킹쇼 <랭킹 베이스볼>을 첫 방송한다.
<랭킹 베이스볼>은 한 주간 펼쳐지는 2016 KBO 리그의 다양한 이야기를 순위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랭킹 베이스볼에서는 각본 없는 드라마 2016 KBO 리그의 핫 이슈, 선수들의 활약상 등을 매주 다양한 랭킹과 하이라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코너로는 최고의 혹은 최악의 플레이를 꼽는 ‘결정적 한방-캐치-피치-미스 TOP5’, 야구 경기와 기록 외적인 요소들의 순위를 매기는 ‘별별 랭킹 TOP5’, 그리고 스카이스포츠 중계 경기 프리뷰를 담은 ‘주간 관전포인트’ 등이 있다.
랭킹 베이스볼 MC는 스카이티브이 이다희 아나운서가 발탁됐다. 이다희 아나운서는 지난 5월 스카이티브이 아나운서 공채를 통해 선발된 1기 아나운서로, 미국 퍼듀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재원이다. 이다희 아나운서는 현재 스카이티브이 12개 채널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하고 있으며, 야구 프로그램 진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스카이스포츠 <랭킹 베이스볼>은 매 주 월요일 저녁 6시 10분 위성(스카이라이프 50번), IPTV(올레tv 54번, SK Btv 38번, U+TV 61번) 및 기타 디지털 케이블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