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X쿠시 “‘머신건’·‘쿵’ 공개, ‘쇼미5’ 시청자 덕분”

입력 2016-06-28 16: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자이언티X쿠시 “‘머신건’·‘쿵’ 공개, ‘쇼미5’ 시청자 덕분”

Mnet ‘쇼미더머니5’가 자이언티X쿠시 팀의 곡을 추가로 공개하기로 결정하면서 음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Mnet은 “29일 오전 0시 엠넷닷컴을 비롯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쇼미더머니5’ 프로듀서 특별공연에서 공개했던 자이언티X쿠시 팀의 신곡 ‘머신건’과 ‘쿵’의 음원을 추가로 공개한다”며 “방송 이후 음원을 애타게 기다리는 시청자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시청자 분들이 보내주시는 뜨거운 반응에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자이언티X쿠시의 곡 ‘머신건’과 ‘쿵’은 지난 10일 ‘쇼미더머니5’ 5화에서 방송된 프로듀서 특별공연 당시 이들이 공개했던 신곡. 자신들의 히트곡으로 무대를 꾸몄던 다른 프로듀서 팀들과 달리, 자이언티와 쿠시는 ‘쇼미더머니5’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신곡을 공개했다.

특별공연 당시 자이언티X쿠시 팀은 YG의 비밀병기 래퍼 송민호와 함께 특급 콜라보로 시너지를 냈다. 또 그 동안 보컬로서의 매력을 뽐내왔던 자이언티가 특별히 랩까지 선보이며 한층 색다른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특별공연이 끝난 후 이들의 무대는 래퍼들로부터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어 프로듀서 4팀 중 1위에 등극, 국내 최고 음원강자 자이언티와 쿠시의 저력을 알리기도 했다. 공식 음원 발표를 위해 처음부터 녹음, 믹싱, 마스터링 등 보다 정교한 작업을 거친 ‘머신 건’과 ‘쿵이’ ‘쇼미더머니5’ 음원 차트 올킬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까.

자이언티와 쿠시는 ‘쇼미더머니5’ 제작진을 통해 “프로듀서 특별공연에서 선보였던 ‘머신건’과 ‘쿵’은 ‘쇼미더머니5’를 위해서 래퍼들에게 제 이야기를 들려주는 무대였기 때문에 음원 발매는 생각하지 않았다. 많은 분이 사랑해 주신 덕에 결국 발매하기로 결정했다. 많이 들어주시고 사랑해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런 가운데 ‘쇼미더머니5’는 팀 배틀 당시 선보였던 사이먼도미닉X그레이 팀의 ‘네가 알던 내가 아냐’, 도끼X더 콰이엇 팀의 ‘공중도덕’, 자이언티X쿠시 팀의 ‘신사’, 길X매드클라운 팀의 ‘무궁화’에 이어 본선 1차 경연 곡인 사이먼도미닉X그레이와 원이 함께한 ‘맘편히’, 길X매드클라운 팀 샵건의 랩이 돋보인 ‘비행소년’까지 공개되는 음원마다 화제를 일으키며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ne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