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썸머 바이브’ 공개… 보이그룹 대전 출사표

입력 2016-07-01 10: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6년 슈퍼 루키로 각광받고 있는 신인 보이그룹 아스트로가 두 번째 미니앨범 ‘썸머 바이브(Summer Vibes)'의 음원을 전격 공개했다

오늘(1일) 0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스트로의 새 앨범 타이틀곡 ‘숨가빠’를 포함한 6곡의 수록곡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동시에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아스트로의 타이틀곡 ‘숨가빠’는 청량감 있는 기타 사운드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여름 댄스곡이다. 아스트로는 '숨가빠'를 통해 톡톡 튀는 ‘사이다돌’의 매력과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뽐낼 예정으로 이번 여름 보이그룹 대전에 출사표를 던졌다.

‘숨가빠’ 외에도 연인과의 불꽃놀이에 대한 환상을 표현한 ‘불꽃놀이’, 성장하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팝 발라드곡 ‘성장통’, 항상 그 자리에서 밝게 빛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북극성', 한계를 정해놓고 가야만 하는 길을 제시하는 어른과 사회에 대한 반항기가 담긴 힙합곡 ‘내 멋대로’등 총 6트랙이 동시 공개됐다.

또한 음원과 함께 공개된 이번 '숨가빠' 뮤직비디오는 청량음료를 아스트로 멤버들로 의인화한 독특한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푸른 바다와 시원한 숲을 배경으로 타이틀곡 ‘숨가빠’의 포인트 안무 ‘두더지춤’을 추는 아스트로의 모습이 보는 이들을 저절로 미소를 짓게 만든다.

특히, 여주인공으로 특별 출연한 아이오아이(I.O.I) 최유정이 아스트로와 귀여운 케미를 그려내며 등장,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아스트로는 V앱 생방송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전세계 팬들에게 새 앨범의 첫 무대를 선사했다. 타이틀곡 ‘숨가빠’를 포함해 앨범 수록곡 ‘불꽃놀이’와 ‘성장통’의 무대로 한층 더 완성도 높은 노래와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된 V앱 생방송은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실시간으로 8만명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여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한편, 아스트로는 오늘 오후 5시 KBS ‘뮤직뱅크’를 첫 방송으로 시작해 본격적인 앨범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판타지오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