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우리가 바캉스 도우미”

입력 2016-07-0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동통신 3사가 여름 휴가철 프로모션에 나섰다. SK텔레콤은 관광객들을 겨냥한 ‘제주도 프리’ 데이터, KT는 워터파크 및 놀이동산 혜택, LG유플러스는 로밍시 커피·영화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진제공|SK·KT·LG

SKT, 제주도 여행 프리 데이터 쿠폰 내놔
KT, 워터파크·놀이동산 최대 55% 할인
LG U+ 로밍 이용땐 커피·영화 쿠폰 제공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동통신기업들이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한편 프로모션 강화에 나섰다. 소비자들은 지역 특화 상품을 이용해 데이터를 즐길 수 있고, 유명 워터파크의 할인혜택 등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최근 제주도의 ‘지역 특화’ 데이터 상품을 내놨다. 관광객들이 제주도 전역과 인근 도서에서 하루 종일 데이터를 걱정없이 쓸 수 있는 데이터 쿠폰 ‘제주도 프리’를 선보인 것. 쿠폰을 구입해 등록하면 사용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와 별도로 하루 2GB의 데이터를 주고, 2GB를 다 써도 초당 3Mb의 속도로 데이터를 한도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 전용 상품으로 1∼5일권을 온라인·모바일 T월드 또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1일권은 2000원, 5일권은 8000원이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오픈마켓과 모바일 상품권 몰, 여행사 홈페이지 등에서도 판매하는 한편 제주도 편의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멤버십 고객에게 워터파크 등 제휴사 혜택을 제공하는 ‘2016 쿨&섬머’ 프로모션을 8월15일까지 진행한다.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와 여주 ‘썬밸리 워터파크’, 덕산 ‘리솜 스파캐슬’, 부천 ‘웅진 플레이도시’, 아산 ‘스파비스’ , 대구 ‘스파밸리’, 이천 ‘테르메덴’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할 경우 최대 55%(극성수기 요금 기준) 할인가로 1인 1회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캐리비안 베이’는 현장 예매 시 30% 상시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서울랜드의 경우 8월 31일까지 주간 자유이용권은 50% 할인, 야간 자유이용권은 1만2000원의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직업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24일까지 현장 예매시 30% 할인가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로밍을 이용하면 커피, 영화 쿠폰과 로밍 데이터를 제공하는 ‘로밍에 플러스 호텔’과 KB국민카드 이용액에 따라 캐시백을 해주는 ‘로밍에 플러스 쇼핑’ 이벤트를 벌인다. 온라인 숙박 예약 업체 부킹닷컴의 유플러스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하루 숙박 이용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커피 쿠폰, CGV영화예매권, 스마트로밍 데이터 1일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준다. 2박 이상인 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의 경우 스마트로밍 데이터 상품을 1일 더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또 KB국민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면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일 경우 1만1000원, 30만원 이상에서 50만원 미만은 2만2000원, 50만원 이상이면 최대 3만3000원을 돌려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공항 로밍센터 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