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이DA:]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 5개 차트 1위…이래서 갓자친구

입력 2016-07-11 0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쏘스뮤직

사진=쏘스뮤직

그룹 여자친구의 신곡 ‘너 그리고 나’가 8개 음악 사이트 중 5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1일 자정 공개된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의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는 같은날 오전 1시 기준 실시간 차트에서 멜론 2위를 비롯해 벅스 4위, 지니 1위, 엠넷 1위, 소리바다 4위, 네이버뮤직 1위, 올레뮤직 1위, 몽키3 1위를 기록했다.

앞서 학원 3부작을 통해 강력한 음원 파워를 보여준 여자친구답게 '너 그리고 나'도 공개와 동시에 5개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4연속 롱런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은 ‘Laughing out loud(크게 웃다)’와 ‘Lots of Love(사랑을 듬뿍 보내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랑과 웃음이 많은 소녀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한 12개의 트랙('Intro'와 '너 그리고 나'의 인스트루멘틀 포함)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는 여자친구와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작곡가 이기, 용배와 다시 한 번 손을 잡은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과 새롭게 시작하는 여자친구의 마음을 동시에 담았다.

시인 조지훈의 시 '승무'의 한 구절인 ‘나빌레라’라는 표현을 인용해 한 마리의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였다. 여자친구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자리잡은 기타 솔로와 화려한 스트링이 곡 전반에 흐르며 여자친구 특유의 시원하고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한편 여자친구는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LOL'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쏘스뮤직

사진=쏘스뮤직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