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AN의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관객들을 뜨겁게 워밍업하기 위해 마련된 사전행사 ‘Start Your Fantasy’가 오는 7월 16일(토) 7시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를 비롯해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세계비보이대회, 부천전국대학가요제까지 부천 4대 여름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종합 사전행사로 특별하게 꾸며진다.
축하공연은 홍대 일대를 뜨겁게 달군 가수 이승환의 밴드지원 프로젝트 ‘프리 프롬 올’의 뮤지션으로 선정된 바 있는 밴드 황정민, 솔로앨범으로 꺼내기 힘든 이야기를 유쾌하고 진솔하게 풀어 너털웃음을 자아내며 주목을 모은 CLUB505의 리더 유정식이 본 공연을 위한 최고의 세션 구성을 선보인다. 여기에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OST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가수 나윤권이 가세해 감미로운 여름밤을 수놓는다.
오후 4시부터 개시될 ‘Picnic in Fantasy'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피크닉존,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진행하는 플레이존, 편안하고 푹신한 쉴 곳을 제공하는 릴렉스존을 운영해 즐겁고 여유 있는 여름날의 소풍을 선사한다.
주말행사의 하이라이트 ‘Fantastic Concert’는 예년과 차별화된 색다른 컨셉으로 진행된다. 22일(금)에는 BIFAN만의 개성 있는 프로그램 ‘황당무개 푸로젝트’를 잇는 컨셉으로 황당하고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연 ‘황당무개 콘서트’가 펼쳐진다. 2000회가 넘는 무대에서 꺼지지 않는 무한동력 에너지를 발산해온 슈퍼키드, KBS ‘TOP 밴드 2’ 준우승에 빛나는 밴드 로맨틱펀치가 열정 넘치는 공연을 선사하며 축제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23일(토)에는 BIFAN의 상영 특별전 ‘데이빗 보위 추모전: 지구로 떨어진 검은별’의 연계 프로그램 ‘데이빗 보위 헌정 공연’이 펼쳐진다. 국내외 화제의 뮤지션들의 참여로 꾸며질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모던록의 전설 이승열과 한국을 대표하는 일렉트로닉 하우스 라운지 그룹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의 리더 클래지가 결성한 프로젝트팀 욜훈(Yolhoon), 해외에서 먼저 음악성을 인정받은 일렉트로 록 듀오 프롬 디 에어포트(From The Airport)가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올해 BIFAN 상영작 ‘라이브 프롬 올란바토르’의 주인공인 몽골의 인기밴드 모하닉(Mohanik)도 최초 내한으로 공연을 펼친다. 이번 콘서트는 잔디광장에 스탠딩석과 피크닉존으로 운영된다.
올해 20회를 맞는 세계 최고 판타스틱 영화 축제 BIFAN은 오는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 부천에서 개최된다. 상영작 예매 오픈은 오는 14일 오후 2시,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서 시작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