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쟁과 국내경쟁부문 모두 장르와 주제 구분 없이 2015년 6월 이후 완성된 30분 이내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다. 다만 국제경쟁부문은 코리안 프리미어(졸업영화제 상영을 제외하고 본 영화제를 통해 국내 최초 공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방법은 출품사이트를 통해 접수하거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시사용 DVD 2매와 함께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경쟁 단편영화제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지난해 경쟁부문에 총 124개국 5,281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전 세계 단편영화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보여준 바 있다. 출품작들은 심사를 거쳐 국제경쟁부문과 국내경쟁부문 본선진출작으로 선정되며 11월 3일부터 8일까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 대상에는 상금 1천 5백만 원과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가, 심사위원특별상에는 5백만 원, 아시프락상 3백만 원 등이 시상된다. 또 국내경쟁부문 대상에는 5백만 원과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가, 심사위원특별상에는 3백만 원이 시상된다.
제14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출품관련 문의는 영화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프로그램팀으로 하면 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