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부지 활용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16-07-15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사회, 사회공헌·가치창조 명소 프로젝트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서초부지 활용 아이디어를 위한 전국민 공모전을 한다.

공모전의 정식명칭은 ‘국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한국마사회 서초부지 활용 아이디어 공모’다. 한국마사회는 서울시 서초구 교대역 인근에 1400.4 평방미터 면적의 부지를 가지고 있다. 지하철 2·3호선 환승역 부근이다. 아파트 및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다.

한국마사회는 서초부지 공간을 활용해 과거에 없던 ‘사회공헌과 가치창조’의 명소를 만들 생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사회·문화·예술·건축·홍보·마케팅 등 모든 분야의 개인 및 단체가 참가 가능하다. 공모 접수기간은 7월12일부터 8월11일까지다. 공모전과 관련한 질의는 7월26일까지 가능. 최종 당선작은 8월 중 심사를 거쳐 발표한다.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제안서 15부(USB 포함), 신청서, 공모참여자 명단 등 제출서류를 가지고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 3층 신사업추진단 자산가치혁신TF를 찾으면 된다.

질의는 온라인(letsrun_seocho@kra.co.kr)으로만 가능하다. 공모전 제안서 작성의 기본원칙은 브랜드스케이핑이다. 서초부지가 경마시행 100주년을 앞둔 한국마사회의 가치를 담고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김종건 기자 marc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