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근, ‘좋은사람’ OST ‘이유없이 눈물이 나’ 공개

입력 2016-07-15 10: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감성 발라더’ 전상근이 MBC 아침드라마 ‘좋은사람’ OST 가창자로 발탁되어 ‘이유없이 눈물이 나’를 15일 발표한다.

지난 1월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 2’에서 탁월한 가창력으로 역대급 무대를 선사한 전상근은 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 OST ‘단 하루만 너를’을 가창하며 OST계 신성으로 떠올랐다.

맑은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는 ‘이유없이 눈물이 나’는 누군가에게 고백하듯이 담담하게 부르는 전상근의 보컬이 감미롭고 호소력 짙게 느껴진다. 후렴구에 ‘네가 또 그립다, 네가 또 그립다’로 반복되는 가사와 멜로디는 누구나 편하고 쉽게 듣고 따라부르기 쉽고 대중적이다.

화려한 스트링 라인이 배경을 이루듯 부드럽게 감싸며 노래 속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듯하다. 무엇보다도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 하는 마음을 애틋하게 표현하고 있는 보컬의 역량이 뛰어난 곡이다.

이 곡은 작곡가 배드보스와 3년 연속 국내드라마 최다 OST를 발표한 알고보니혼수상태의 다섯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의미를 두고 있다.

MBC 아침드라마 ‘좋은사람’(연출 김흥동, 극본 은주영 최연걸)은 사람에게서 받은 상처와 아픔을 사랑으로 치유하고, ‘사람이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드라마로 시청자 호응을 얻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감성적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가창으로 발라드계의 샛별로 급부상한 전상근의 신곡 ‘이유없이 눈물이 나’는 어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사랑의 그리움과 이별의 안타까움을 표현한 노래”라며 성원을 당부했다.

드라마 ‘좋은사람’ OST Part.11 전상근의 ‘이유없이 눈물이 나’는 15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더하기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