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사랑이 오네요’OST ‘불꽃’ 가창

입력 2016-07-18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도너츠컬쳐

가수 조관우가 SBS 아침드라마 ‘사랑이 오네요’ OST ‘불꽃’을 가창한다.

‘불꽃’은 따뜻한 멜로디와 아름다운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으로 18일 정오 공개됐다.

팔세토 창법의 대가인 조관우는 이번 신곡을 통해 파워풀하고 섬세해진 목소리로 ‘조관우표 감성’을 아낌없이 쏟아냈다. 서정적인 도입부를 시작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고조되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역시 조관우 특유의 정서를 느낄수 있다.

‘흐르는 강물이 나를 반겨 주듯이 / 쏟아지는 햇살이 내 맘 비추듯이 / 겨우내 얼었던 얼음 녹아내리듯 / 그렇게 사랑이 오네’라는 도입부를 통해 연인과 사랑의 첫 시작을 알린 노래는 ‘가슴에 불꽃처럼 피어나는 사랑 … 내 가슴에 오래도록 타오르는 사랑이어라’로 지고지순한 사랑의 약속으로 이어진다.

최수정이 작사·작곡하고 이정현이 편곡 참여한 이 곡은 당초 조관우 싱글에 수록되었던 곡이지만 드라마 ‘사랑이 오네요’의 콘셉트와 잘 맞아 OST 제작사의 요청으로 재편집과 리마스터링을 거쳐 새로운 마스터곡으로 탄생됐다.

한편 SBS 아침 드라마 ‘사랑이 오네요’는 사랑에 상처 입고 미혼모가 된 한 여자가 소박한 일상의 행복을 추구하며 다시 찾아온 사랑을 쟁취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새겨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