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부부를 위한 질 성형…중년 여성들이 주목하는 ‘질 필러’

입력 2016-07-2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약 1cm 최소절개로 회복 빨라…의사 수술경험·노하우 중요

행복했던 부부생활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혹은 아이를 출산하면서부터 균형이 깨진다. 사람마다 다른 이야기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부부들이 이러한 문제로 행복도가 떨어지고 가정의 불화 혹은 이혼 등의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다.

부부생활에 있어서 여성의 질과 골반근육은 성관계 시 성적 만족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출산 후 질과 골반근육이 늘어지면서 성관계 시 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져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중년 이후 여성들은 성관계를 기피하는 경우도 있다.

케겔운동과 같은 근력강화 운동 등으로 증상은 어느 정도 완화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운동법은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꾸준히 했을 때 효과가 나타난다는 단점이 있어 ‘질성형’ 이나 ‘질 필러’ 등과 같은 속칭 이쁜이수술이 이목을 끌고 있다. 과거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질성형수술은 행복한 부부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중년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여성성형 수술방법이다. 하지만, 가로 4cm 세로 8cm의 정도의 절개로 흉터 자국이 생기거나 유착현상, 질 벽에 융기, 돌출을 만들고 질 건조증, 과다출혈의 부담감이나 부작용, 합병증 등의 위험도 컸다. 수술 뒤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길고, 약 4개월이 지나면 80% 정도의 환자들이 질 내부가 다시 늘어져 재수술을 하는 사례가 많았다.

특허받은 질성형술인 질매직탭은 최소절개를 통해 약 1cm만 절개한다. 출혈이나 흉터의 부담이 적고, 질 건조증을 유발했던 과거 수술방법과 달리, 분비샘 자극을 통해 분비물이 향상되고 기능효과 개선 가능성이 일부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소절개이기 때문에 회복도 빨라 3∼4주 후면 성관계가 가능하다.

질매직탭은 기존의 일반 링을 삽입하던 질성형술과 달리 미국 FDA 정식승인과 식약청에서 인증 받은 우레탄 같은 고탄성의 의료용 매직탭을 사용해 수명도 10년∼15년 정도로 매우 길어졌다. 여성의 몸과 친밀한 적응성이 있어 이물감이 거의 없다는 장점도 있다.

질성형술은 수술의 횟수와 경력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성형이나 피부 레이저시술 및 지방흡입수술과 비뇨기과에서 행하는 성기확대 수술을 병행하는 곳은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강남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