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 컴플렉스, 디지털 싱글 ‘시무룩해’ 발표

입력 2016-07-25 14: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8월 싱글 <촉촉>을 발표한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치던 피터팬 컴플렉스가 오랜만에 새로운 싱글 <시무룩해>를 발표한다.

싱글 <시무룩해>는 피터팬 컴플렉스 특유의 일렉트로 사운드에 어쿠스틱 사운드를 절묘하게 섞은 사랑스런 트랙으로 지난 해 발표한 <촉촉>처럼 편안한 멜로디의 일렉트로닉 음악이다.

일상에서 느끼는 연인들의 감정을 ‘툭툭’, ‘쿡쿡’ 등의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하여 흥미로운 가사로 담은 <시무룩해>는 연인들 사이에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담아냈다.

이번 <시무룩해> 뮤직비디오는, 최근 15회 미쟝센 단편영화제(2016)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감독으로 주목 받고 있는 피터팬 컴플렉스 멤버 김인근의 연출 하에 조소작가 김회가 밴드의 프론트 맨 전지한의 얼굴을 만드는 과정을 연출 하였다. 특히 배우와 모델로 활동하는 국지연이 출연하여 뮤직비디오의 의미를 더했다.

피터팬 컴플렉스의 보컬 전지한은 한 인터뷰에서 “7월에 피터팬 컴플렉스의 새로운 싱글 <시무룩해>가 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들어줬으면 하는 음악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이후 더 많은 싱글을 빠른 시일 내에 발표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다음 싱글 제작의 열의를 드러냈다.

한편 피터팬 컴플렉스는 8월 14일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메인 스테이지와 7월 28일 홍대 웨스트브릿지에서 신개념 영상 콘서트 ‘물물교환’ 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특히 약 8개월 만에 열리는 피터팬 컴플렉스 단독 공연‘물물교환’ 을 찾은 관객들은 신곡<시무룩해>를 최초로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피터팬 컴플렉스의 ‘물물교환’ 콘서트는 유캔스타트(www. ucanstart.com/project/view/3327)에서 예매 가능하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루비레코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