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24시부터 25시 인간에게는 존재하지 않는 비밀스러운 시간 동안 편의점 '그레이트 시크릿 25시'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생명체들과의 이야기를 그린 호러코믹유발 웹트콤이다.
‘GS25’는 "하루는 24시간인데 왜 편의점 이름은 ‘GS25’일까, 혹시 우리가 모르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을까?"라는 발칙한 상상에서 시작한다. 하루를 힘들게 살아가는 평범한 알바생과 황당하고 귀엽기까지 한 생명체들 사이의 교감과 위로를 통해 보는 이들에게 시원한 웃음과 위안을 준다. 과연 인간들은 알 수 없는 그 시간에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한 ‘GS25’는 편의점이라는 공간에 맞게 편의점 음식 꿀조합 레시피까지 더해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들을 위한 팁도 제공한다.
공개된 티저는 “알바 첫 날부터 감당할 수 없는 비밀을 알아버렸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된다.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24시부터 25시까지 단 1시간, ‘GS25’는 특별해도 너무 특별한 누군가를 위해서 문을 열고 눈에 보이는 것만 믿는 상상 할 수 없는 편의점의 어마무시한 비밀이 밝혀질 것을 예고한다.
‘GS25’총 6가지의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돼 각 회차 마다 저마다의 사연이 있는 황당한 생명체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매번 남자 꼬시기에 실패해 아직도 승천하지 못하고 떠돌고 있는 불쌍한 영혼 처녀귀신, “사람은 절대 안 물어” 헌혈 봉사에 빠져 빈혈 증상을 겪는 엉뚱한 뱀파이어, “언제나 외톨이” 낮에는 개로 밤에는 사람으로 어디를 가나 구박받는 개인간, “개구리 수염 없어요?” 사랑 주술을 만든다며 이상한 것만 찾는 편의점 단골손님 4차원 마녀, ‘별그대’도민준 급 외모로 여심을 자극하는 꽃미모 외계인까지 인간 세계와는 동떨어진 생명체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흥미와 웃음을 자극할 전망이다.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멤버 유일은 순간이동에 능한 꽃미모 외계인 역을 맡았고 tvN 예능프로그램 ‘더 지니어스’‘문제적 남자’ 에 출연한 배우 최창엽이 흙수저 취준생 편의점 알바생으로 분한다. 최창엽과 유일을 비롯해 구미호 역의 윤예원, 처녀귀신 역의 송지윤, 개인간 역의 송지호, 뱀파이어 역의 박정환, 마녀 역의 박아정 등 신선한 마스크를 가진 배우들이 출연한다.
색다른 재미가 있는 ‘GS25’는 오는 8월 1일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티저영상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