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5’ 샵건, 데뷔곡 ‘BEEP’ 음원차트 상위권 ‘3연타 흥행’

입력 2016-07-29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샵건의 첫 정식 데뷔음원 'BEEP'이 베일을 벗었다.

샵건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에서 29일 넘어가는 자정공개된 샵건의 데뷔 싱글 'BEEP'이 엠넷닷컴,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비행소년, 미친놈에 이어 세 번째 발표한 음원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드리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샵건의 공식 데뷔 싱글 'BEEP'은 저스트뮤직의 비트메이커 기리보이가 프로듀싱을 맡고 래퍼 크루셜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힙합곡이다. 특히 이 곡은 가사의 재치와 랩에 담긴 섬세한 시선, 대중성과 더불어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내면서 진한 설득력을 갖는다.

프로듀서 기리보이가 만든 몽환적인 힙합 일렉 비트 사운드 안에서 샵건은 혼자만의 영역을 충분히 그려냈다. 독특하면서도 차분하게 자신의 생각을 들려주면서도 재치넘치는 주제와 사운드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감각적인 색감이 강렬한 'BEPP'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는 뉴욕과 서울에서 활약 중인 비디오 그래픽 아티스트 DOMCAKE이 뉴욕 뮤비 디렉터 INVIDIOUS와 참여했다. 앞서 샵건은 지난 28일 데뷔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매드클라운, 보이비, 도넛맨, 딘딘 과 함께 풍성한 라이브와 토크로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한편, 삽건은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BEEP'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활발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