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완, 영어 싱글 ‘Problem’ 발표 ‘해외시장 출사표’

입력 2016-07-29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랜뉴뮤직의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태완이 오늘 밤(30일) 자정, 영어 싱글 ‘Problem’을 발매한다.

태완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태완의 새 싱글 발매를 이틀 앞두고 공식 SNS채널을 통해 티저를 공개했는데, 아무도 없는 공허한 공간에 이국적인 모습의 여주인공이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영상 속 여주인공은 Mnet '댄싱9'에 출연했던 스트리트댄서 여은지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브랜뉴뮤직은 “태완이 몽환적인 R&B와 80년대 레트로 팝 분위기를 믹스한 새로운 느낌의 영어 싱글 ‘Problem’을 발매한다.”고 밝히며, “태완의 신곡 ‘Problem’은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여성에게 빠지면서 혼란스러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곡으로,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호소력 짙은 태완의 보컬이 잘어우러진 트렌디한 알앤비 트랙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본격적으로 해외 팬들에게도 자신의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는 태완의 의견에 따라 이번 영어 싱글 ‘Problem’을 발매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태완은 한국에서 누구보다 흑인 소울을 잘 이해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해내는 독보적인 능력을 갖춘 한국 알앤비계의 1세대 보컬리스트 겸 프로듀서로, 특히 알앤비 장르에서 두터운 팬 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뒤지지 않는 음악성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태완의 본격적인 해외시장 출사표가 될 이번 영어 싱글 ‘Problem’은 오는 30일 자정,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브랜뉴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