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자이크로FC, 하이드림 스포츠 리더십 캠프 성료

입력 2016-08-10 1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고양자이크로FC(이하 고양)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철원 청정 내추럴 펜션 캠프장에서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고 고양자이크로FC가 주최, 예성지역아동센터, 어울림지역아동센터, 한빛지역아동센터, 동녘지역아동센터, 정발신성지역아동센터, 쉴가지역아동센터에서 주관하는 ‘하이드림 스포츠 리더십 캠프’를 진행하였다.

고양의 하이드림 프로그램은 지난 4년간 고양시의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인성 프로그램이다. 축구와 교육을 접목시키는 ‘Whole Life Coaching’ 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더 많은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기 위해 스포츠 리더십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 70명, 중학생 50명, 고등학생 20명 그리고 교사 20명까지 총 16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하이드림 스포츠 리더십 캠프이다.

지역사회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리더십을 개발하고 스포츠 활동과 연계하여 생활에 필요한 지혜와 인성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캠프를 통해 관내 6개의 지역아동센터들과 연합으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이 함께 팀 빌딩 프로그램, 공동체 훈련, 래프팅, 축구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배웠다.

한편, 고양은 “지속적으로 지역 단체들과 연합하여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의무와 책임을 스포츠를 통해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 역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