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네기’ OST 첫번째 주자 비투비, 여심 공략 가사 통했다

입력 2016-08-13 12: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투비가 tvN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OST 'For you'로 인기 몰이 중이다.

지난 12일 금요일 오후 11시 첫 방송한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이하 '신네기')는 통제불능 꽃미남 재벌형제들과 그들의 인간만들기 미션을 받고 '하늘집'에 입성한 하드캐리 신데렐라의 심쿵유발 동거 로맨스를 그리는 드라마다.

사운드 트랙의 첫 주자로 실력을 겸비한 만능 인기 아이돌 비투비가 참여해 음원에 대한 극찬이 쏟아 지고 있다. 첫 사운드 트랙 'For you'는 지난 12일 금요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됐다. 비투비 For you 노래에 대한 음반업계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For you가 이처럼 화제인 이유는 노래가 주는 리듬감과 시청자들을 공략하는 가사들 때문으로 알려졌다.

'For You'는 한국 관광홍보프로젝트 '하루'의 수록곡으로 슈퍼주니어가 불렀던 'Angel'을 드라마 '신네기'의 분위기에 맞게 가사를 재해석하고 다시 편곡했다. 비투비가 부른 'For You'는 EDM 사운드 장르의 곡으로 청춘의 발랄한 에너지와 세련미를 살린 일렉트로닉 미디움 팝 발라드다. 서은광, 이창섭의 매력 넘치는 보이스, 정일훈과 이민혁의 리듬감 있고 센스있는 랩으로 러블리한 메세지를 담아내 스윗심쿵의 첫 발을 쏘아올린다.

총 4가지 버전이 수록되는 이번 트랙리스트에는 원곡 버전을 비롯해 발라드 버전, 원곡 버전 인스트루멘탈, 발라드 버전 인스트루멘탈이 차례대로 수록되어 있어 시청자 및 리스너들의 입맛을 다양하게 맞추고 극에 출연하는 네 명의 캐릭터들의 청춘 로맨스를 한층 달달하게 녹일 예정이다.

특히 '신네기'에서는 드라마 '마이걸', '꽃보다 남자', '검사 프린세스', '주군의 태양', '신의',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 로맨틱 드라마 대세 음악의 중심에 있는 오준성 작곡가가 음악감독을 맡아 OST에도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오준성 작곡가는 드라마 OST 이외에도 방송, 영화, K-pop 음악, 뮤직비디오 감독 등 폭넓은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음악가로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하며 한국 드라마 OST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OST에서는 '신네기'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맞춘 리메이크곡을 포함, 다양한 장르로 캐릭터 감성을 극대화 시킬 총 9곡의 테마송이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판타지한 느낌의 오케스트레이션 음악과 팝적인 모던 음악으로 구성된 드라마 스코어 또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비투비가 참여한 OST의 첫 사운드 트랙 'For you'는 지난 12일 금요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됐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