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5명의 여대생이 셰어하우스에 모여 살며 벌어지는 유쾌 발랄 청춘 동거이야기를 그린 ‘청춘시대’에 삽입되었던 ‘청춘시대 POP OST’가 1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총 9곡의 팝송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이번 앨범은 매회 드라마에 삽입되며 감미로운 감성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 층 더 고조시키는 역할을 하였으며, 매회 방송종료 후 네티즌들은 시청자 의견 게시판, 개인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곡의 제목을 묻는 내용이 게재됐다.
이번 ‘청춘시대 POP OST’의 타이틀곡은 캐나다 벤쿠버 출신의 포크팝 뮤지션 ‘조던 클라센(Jordan Klassen)’의 ‘온 유어 콜라본(On Your Collarbone)으로서 부드러운 보이스와 예쁜 멜로디가 드라마의 풋풋함을 선사한다.
이번 ‘청춘시대’OST는 기존의 가요 OST와는 달리 조던 클라센을 비롯해 독일의 ‘막시밀리언 헤커’, 미국의 ‘클라라 씨’, 일본의 ‘마유 와키사카', 벨기에 출신의 4인조 얼터너티브 밴드 ‘더 텔러스’ , 캐나다 캘거리 출신의 여성 팝 듀오 ‘시드니 요크' 등 상대적으로 국내에서 아직 덜 알려진 외국의 싱어송라이터 뮤지션들의 곡이 수록돼 있어 신선함을 더한다.
한편 팝 뮤지션으로만 구성된 이번 OST 앨범에 이어 드라마에 수록된 국내 인디 음악들도 발매될 예정이라 드라마 팬들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